화성시 '2024 화성시 공예명장' 모집

경기도 화성시는 다음달 12일부터 23일까지 전통 공예 기술의 계승과 발전을 위한 '2024년도 화성시 공예명장'을 모집한다.

화성시 '2024 화성시 공예명장' 모집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 공예명장은 금속, 도자, 목칠, 섬유·가죽, 종이, 기타 등 6개 분야에 걸쳐 2명을 선정한다. 해당 공예 분야에서 15년 이상 종사자로,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화성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으며, 관내 사업장에서 5년 이상 종사 등 3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시는 서류심사, 현장심사, 명장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예명장을 선정한다. 심사에서는 전문성 보유 정도, 공예문화 발전 공헌 정도, 기술 숙련도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선정된 공예명장에게는 ▲기술장려금 500만 원 ▲'공예명장' 칭호 부여 ▲명장 증서··현판 수여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신청서류는 화성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화성시 기업지원과로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 윤순석 화성시 기업지원과장은 "공예명장 선정으로 지역 내 탁월한 공예 기술 보유자를 발굴하고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 2022년 공예명장으로 국승천(목칠분야·나전칠기) 명장과 이성재(목칠분야·맥간공예) 명장을 선정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