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사랑의열매, 2025년 배분사업 설명회 개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25년 배분사업 설명회를 지난 19일 나주시에 있는 농식품공무원교육원 대강당에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남 사랑의열매,  2025년 배분사업 설명회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에 진행한 2025년 배분사업 설명회는 2025년 배분 기준을 안내하고, 전라남도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2024년 하반기 공모 사업 안내 및 2025년 배분사업에 대한 설명을 위해 개최했다.

2025년 배분사업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2025년 배분기준 및 신청사업 공모안내 ▲2024년 배분사업 공모 안내 ▲배분사업 우수사례 기관 발표(목포시장애인요양원, 문수종합사회복지관)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에서 올해 하반기 때 진행될 2024년 신청 [복지현안우선지원사업]과 2024년 기획 '사회복지시설 차량지원사업'으로 전남 사회복지기관, 단체에서 사회복지 대상자에게 적정한 서비스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배분사업을 펼칠 예정이며, 이 외에도 전남 사랑의열매에서는 긴급지원, 지정기탁, 복권기금 등 전남도 내 돌봄 이웃 및 사회복지기관 단체 등을 위한 배분사업을 추진했다.


배분사업 우수사례 발표는 목포시장애인요양원에선 ▲ ‘거주시설 내 장애인들의 소설미디어를 통한 돌봄과 자립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 '인플루언서가 된 돌봄이와 자립이', 문수종합사회복지관에선 ▲‘사회적 고립 위험도가 높은 중장년층 가구 대상 재능개발 지원을 통한 삶의 질 향상 및 일상 회복 프로젝트 '재능이음 : 세상을 잇는 재능 솔루션'의 발표를 통해 참석기관과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전남 사랑의열매 김동극 사무처장은 “2025년 배분사업 설명회에 참여하여 배분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준 기관들에게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끊임없이 배분사업을 활성화 하여 전남도 내의 복지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