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밤 'Z플립·폴드6' 풀린다…유통가, 갤럭시 사전판매 돌입

e-커머스 업계, 사전 판매 라이브커머스
오프라인서는 팝업스토어
사전판매 알림 고객에 할인혜택도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인 갤럭시 Z폴드·플립 6 시리즈가 공개된 가운데 유통업계가 사전판매에 돌입했다. 유통 기업들은 대목으로 꼽히는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를 맞아 라이브 방송과 할인 혜택을 통해 소비자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e커머스 플랫폼과 백화점, 가전 양판업체들은 12일 자정(밤 12시)부터 갤럭시 Z폴드6와 Z플립6의 사전판매를 일제히 개시한다. 앞서 삼성전자는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지하 전시장에서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열고 ▲갤럭시 Z플립·폴드6 시리즈 ▲갤럭시 워치7·워치 울트라 ▲갤럭시 버즈3·갤럭시 버즈3 프로 ▲갤럭시 링을 공개했다.

오늘밤 'Z플립·폴드6' 풀린다…유통가, 갤럭시 사전판매 돌입 원본보기 아이콘

유통업계는 사전판매 개시 시간에 맞춰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갤럭시 신제품을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e커머스 업계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통해 갤럭시 신제품의 흥행몰이를 한다는 계획이다. 쿠팡은 이날 자정부터 갤럭시 Z폴드·플립6 시리즈의 사전판매를 시작하며,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쿠팡을 통해 갤럭시 신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자체 배송망인 로켓배송으로 제품을 받을 수 있다.


앞서 쿠팡은 지난 4일부터 갤럭시 신제품의 사전예약 알림신청을 시작했다.

11번가도 같은날 특집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갤럭시 Z 폴드6·플립6 자급제 모델의 사전판매를 시작한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인공지능(AI) 시연 등 제품 소개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사전판매 기간인 오는 18일까지 사전구매 고객에게는 신용카드사 할인과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11페이 결제 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여기에 사전판매 알림신청 이벤트 참여 시 2만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11번가, 삼성 갤럭시 신제품 사전판매 기획전. [사진제공=11번가]

11번가, 삼성 갤럭시 신제품 사전판매 기획전. [사진제공=11번가]

원본보기 아이콘

G마켓은 라이브 방송으로 갤럭시 Z폴드·플립6의 사전예약을 개시한다. 앞서 G마켓은 신제품 중 웨어러블 제품 한정으로 언팩 종료 직후인 11일 자정부터 2시간 동안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진행한 방송에서는 웨어러블 신제품인 ▲갤럭시 워치7·울트라 ▲갤럭시 버즈3 시리즈 등의 제품을 사전 판매했다.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 제품을 구매한 서울 지역 거주자는 방송 당일인 11일에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는 게 G마켓의 설명이다. 이 밖에도 갤럭시 Z폴드6·플립6 사전구매 시 활용할 수 있는 2만원 중복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오프라인에서는 갤럭시 신제품의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롯데백화점은 핵심 점포인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갤럭시 스튜디오 팝업스토어를 국내 최대 규모로 선보인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이번 신제품인 갤럭시 Z 폴드·플립6, 갤럭시 워치7·워치 울트라, 갤럭시 버즈3·버즈3 프로, 갤럭시 링 등 언팩에서 공개된 모든 신제품을 공개한다. 롯데백화점은 팝업 행사를 맞아 갤럭시 신제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할 경위 구매금액의 최대 7.5% 상당의 롯데 상품권을 증정한다.


현대백화점도 목동점에서 '갤럭시 Z'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사전 예약 고객에게 갤럭시 Z 시리즈 사전 예약 시 갤럭시 워치와 갤럭시 버즈 신제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삼성케어플러스 파손보장 1년권과 중고폰 최대 20만원 보상 판매권 등을 제공한다.


가전 양판업계도 갤럭시 신제품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사전구매 알림 신청 후 사전구매 기간(12일~18일) 중 구매를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엘포인트 2만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자랜드도 사전구매 알림 신청 고객에게 최대 2만원의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한편, 갤럭시 Z 폴드6와 플립6는 갤럭시의 AI 기능을 폴더블 폰에 최적화했다. 통역과 텍스트 요약 등 갤럭시 AI 기능을 화면이 접히는 폴더블 폰의 형태에 맞춰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두 제품 모두 역대 Z 시리즈 중 가장 얇고 가벼워 휴대성을 높이면서도 내구성을 강화했고, AI 스마트폰 연산에 최적화된 퀄컴 프로세서(AP) '스냅드래곤 8 3세대'를 탑재했다.


이번 갤럭시 Z폴드6는 실버 쉐도우·핑크·네이비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256GB 222만9700원 ▲512GB 238만8100원 ▲1TB 270만4900원이다. 갤럭시 Z 플립6는 블루·실버 쉐도우·옐로우·민트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256GB 148만5000원 ▲512GB 164만3400원이다.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