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이 생활이 되는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요즘, 일상에서도 트렌디하게 입을 수 있는 ‘테니스룩’이 순풍을 타고 있다. 특히 ‘테린이’이라는 용어가 일상적으로 쓰일 만큼 MZ세대를 중심으로 테니스가 유행하면서 테니스웨어가 주목받고 있다.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이동훈)가 이 같은 수요에 맞춰 테니스룩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2일 광주신세계에 따르면 테니스 웨어에서 일상복으로 자리 잡은 대표적인 브랜드는 바로 ‘라코스테’다. 본관 7층과 4층에 입점해있는 라코스테는 악어 모양의 로고가 상징이며 프랑스 테니스 선수가 런칭한 브랜드로 유명하다.
일명 피케 셔츠나 테니스 셔츠로 불리는 시초는 바로 라코스테의 시그니처인 폴로셔츠다. 테니스룩이다보니 신축성과 통기성이 매우 탁월하다는 것이 특징인데, 여름시즌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이와 함께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브랜드는 바로 ‘디아도라’다.
신관 지하 1층에 자리 잡은 디아도라에서도 테니스 라켓 등으로 디자인된 테니스 의류 및 가방 등 다양한 아이템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디아도라는 최근 전 국가대표 테니스 선수 전미라의 테니스 노하우와 감각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우먼스 테니스룩 컬렉션인 ‘크로스코트 컬렉션’을 선보여 고객들의 발길을 붙잡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뛰어난 신축성과 복원력으로 잦은 세탁에도 변형이 작아 일상복이나 운동복으로 착용하기 좋다. 테니스 코트 밖에서도 착용가능한 치마, 원피스로 구성됐으며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정일 광주신세계 신관팀장은 “테니스룩은 코트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도록 트렌드하고 나온 것이 특징”이라며 “광주신세계에서 다양한 테니스룩 아이템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yjm30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