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현대글로비스, 주주환원정책 발표 기대감에 '52주 신고가'

현대글로비스의 주가가 상승세다. 오는 28일 CEO 인베스터 데이를 앞두고 주주환원정책 발표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특징주]현대글로비스, 주주환원정책 발표 기대감에 '52주 신고가' 원본보기 아이콘

20일 오전 9시18분 현대글로비스는 전일 대비 2.10% 상승한 21만8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22만400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인베스터 데이를 통해 중장기 사업 전략 및 재무 목표와 주주환원정책에 대한 발표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단기간에 주가가 크게 오른 것 같지만, 현 주가의 주가수익비율(PER) 및 주가순자산비율(PBR) 수준이 저평가된 상황으로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양 연구원은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소폭 웃돌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2분기 평균 환율이 1369원으로 전분기 대비 약 3% 상승해 CKD부문의 수익성에 긍정적 영향을 주었을 것"이라며 "또한 상하이컨테이너운임지수(SCFI) 기준으로 컨테이너 운임이 전분기 대비 18.2% 상승해 포워딩 매출액 증가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승형 기자 trus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