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가 19일 국민의힘 윤재옥 의원(대구 달서을)에게 명예행정학 박사학위를 수여했다. 이날 오전 11시, 계명대 동천관 국제세미나실에서 극동방송 김장환 이사장, 김관용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회장, 국민의힘 이만희 의원, 국민의힘 이인선 의원, 국민의힘 권영진 의원,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 국민의힘 서천호 의원, 국민의힘 김기웅 의원, 국민의힘 유영하 의원, 국민의힘 최은석 의원을 비롯해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박사학위 수여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배재훈 계명대 대학원장의 공적조서 소개를 시작으로 신일희 계명대 총장이 윤재옥 의원에게 명예 행정학박사를 수여했다. 이후 윤재옥 의원의 답사와 김장환 극동방송 이사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신일희 계명대 총장은 “국가와 사회적인 책무를 잘 감당하시면서도 인간적인 신의와 진정성으로 우리들의 마음을 감동으로 이끄시는 윤재옥 의원님께 명예행정학 박사학위를 수여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오늘 계명가족이 되신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전 계명의 구성원을 대표해 존경과 환영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윤재옥 의원은 “125년 전통의 명문사학, 계명대학교의 일원이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부족한 제게 영예로운 학위를 수여해 주신 계명대학교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영예로운 학위를 주신 만큼 자랑스러운 계명의 이름을 빛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국가와 지역에 헌신하는 삶을 살아가겠다”고 답사와 함께 감사의 말을 전했다.
윤재옥 의원은 국립경찰대학교 졸업 후 경찰에 경위로 임관된 후 경북지방경찰청장, 경기지방경찰청장 등을 지냈다.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에 당선된 뒤 제22대 국회까지 의정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