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남부교육청(교육장 박귀자)은 오는 17일부터 9일간 교육지원청 대강당과 대회의실에서 중학교 교과교사 500여명을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도 제고를 위한 교과별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 중학교 1학년부터 적용되는 새 교육과정의 원활한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핵심 교원 또는 2022 개정 교과 교육과정 교과별 선도 교원인 심민혜 분포중 수석교사 등 14명을 강사로 선정하고 연수 운영에 나선다.
지원청은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주요 내용과 국어·수학·영어 등 12개 교과별 교육과정 주요 개정 내용 안내에 중점을 두고 교과 맞춤형 강의와 활동으로 연수를 운영한다.
연수 참가 교사들은 총론 3시간·교과별 교육과정(각론) 3시간 등 총 6시간의 강의, 모둠별 토의, 수업 설계 실습 등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박귀자 남부교육청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교사들의 교육과정 문해력을 신장하고 교과 교육과정 운영 및 관련 정책 구현 역량을 강화해 학생 참여 중심 수업·평가를 내실 있게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