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 응시원서를 이달 17일부터 받는다.
도교육청은 검정고시 응시원서를 현장 접수는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접수는 이달 17일부터 20일까지 도내 25개 교육지원청과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https://kged.go.kr)’에서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응시자 편의를 위해 온라인 원서접수 로그인 시 간편인증 기능 지원, 시험지구 2개 권역(수원, 의정부)서 용인과 고양시 추가 등 4개 권역으로 확대 운영한다.
현장 응시원서 접수 시 지원자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나 실제 거주지와 상관없이 접수한 교육지원청에 따라 시험 장소가 지정되므로 사전에 접수장소(교육지원청)별 시험지구를 확인해야 한다.
온라인 접수자는 원서접수 시 희망하는 시험지구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번 검정고시 시험일은 오는 8월8일이며 합격자는 8월30일 도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지미숙 도교육청 평생교육과장은 "검정고시는 부득이한 사유로 정규 교육과정을 마치지 못한 학교 밖 청소년과 성인에게 학력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시험인 만큼 응시자가 불편함 없이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