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옛 롯데제과)가 지난해 선보인 요리소스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요리킥'을 재단장했다.
'10분 요리킥' 시리즈는 중화요리의 콘셉트를 담았다. 직접 해먹기에는 조리과정이 어렵고 복잡한 중화요리의 특성을 고려해 소스 하나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1인 가구를 위한 ‘1분 요리킥’ 시리즈는 블렌딩 카레의 콘셉트를 부여했다. 각종 향신료와 재료를 담아 카레 전문점에서나 맛볼 수 있는 프리미엄 카레의 풍미와 맛을 집에서도 느낄 수 있다. 특히 1분 만에 조리가 된다는 것, 조리의 편리함이 이 시리즈의 큰 장점이다.
10분 요리킥 시리즈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근사한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고 싶은 기혼 가구를 위한 제품으로 ▲마라상궈 ▲고추잡채 ▲마파두부 등 중화요리 3종이다. 각 메뉴에 알맞은 채소, 고기 등 재료와 요리킥 소스만 있으면 준비부터 조리, 플레이팅까지 10분 만에 근사한 중화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가정에서 구현이 어려운 불향에 초점을 맞췄다. 섭씨 120도에서 파를 로스팅해 중식 전문 식당에서나 맛볼 수 있는 불맛의 풍미를 소스에 구현했다. 이를 위해 개발 과정에서 롯데호텔 총주방장 출신의 ‘대한민국 요리명장 남대현 명장’이 함께했다.
1분 요리킥 시리즈는 전문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블렌딩 카레 메뉴다. 이 시리즈는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리면 될 정도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며, ▲갈릭키마카레 ▲버터치킨카레 등 일식카레 2종으로 구성했다. 대표 향신료인 강황, 큐민, 타임을 포함해 약 20가지 내외의 다채로운 향신료와 재료들을 조합해 카레의 깊은 풍미와 다채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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