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선진뷰티사이언스, 선크림 시장 확대 수혜"

하나증권은 24일 선진뷰티사이언스 에 대해 선크림 시장이 성장하면서 수혜를 볼 것이라고 분석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1988년 설립한 화장품 소재 전문업체다. 고객사는 샤넬, 로레알, LVMH와 같은 프레스티지 업체부터 중국 로컬브랜드, 한국, 미국 인디브랜드까지 다양한 업체가 있다. 21개국에 26개 해외 대리점을 통해 영업망을 구축했다.

김두현 하나증권 연구원은 "서구권에서는 일광욕이 생활 습관으로 자리 잡을 만큼 자외선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이 없었다"며 "미국 FDA에서 피부암 예방으로 선크림 사용을 권고한 이후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7월부터 미국에서는 화장품 규제 현대화법(MoCRA)을 시행한다"며 "주요 내용은 화장품 제조 시설은 FDA 등록을 필수로 규정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성분에 대한 정보도 제출해야 한다"며 "제조설비와 원료에 대해서 FDA의 허가를 받은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유리하다"고 강조했다.


김 연구원은 "자체브랜드인 아이레시피는 5월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판매를 시작해 2분기 실적에 반영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