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 등급

국립광주과학관은 지난해 기획재정부에서 실시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립광주과학관,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우수' 등급 원본보기 아이콘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획재정부가 공공기관의 고객중심 경영 촉진을 위해 매년 실시하는 조사로 올해에는 공기업·준정부기관 등 전국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수준을 측정했다.

조사 결과 국립광주과학관은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국민에게 사랑받는 호남권 과학문화 확산의 중심기관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올해로 개관 11주년을 맞은 국립광주과학관은 ‘창의적 미래 과학인재 양성의 요람’을 비전으로 삼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전시·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해마다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를 분석해 고객 관점의 서비스 보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자체 고객만족도 평가를 연 1회 이상 실시해 고객서비스 품질을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등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아울러 국민소통단 ‘사이언스맘 클럽’과 ‘루체스타’를 운영하며 과학관 이용 간 불편사항과 개선점, 그리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직접 수집하고 개선에 반영하는 등 고객의 소리에 늘 귀 기울이고 있다.


정정인 국립광주과학관 전시운영센터 매니저는 “기획재정부에서 매년 실시하는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가 꾸준히 상승하는 것이 보람차고 기쁘다”며 “국립광주과학관을 방문해주시는 관람객에게 앞으로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