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1억원 돌파 기념 이벤트

무작위 추첨 10명 흑돼지 제공

한우 선물 세트 N 번째 이벤트도

경남 산청군은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1억원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지난 1월 1일부터 4월 19일까지 10만원 이상 기부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삼겹살 구이용 산청 지리산흑돼지(600g)를 10명에게 제공한다.

또 1000번, 1500번, 2000번째 등 특정 순번의 기부자와 2억원 돌파 시 기부자에게 유기농 한우 선물 세트(2구*500g)를 지급하는 N 번째 이벤트도 진행한다.


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감사 이벤트 포스터

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감사 이벤트 포스터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흑돼지는 해발 300m 산등성이에서 지리산이 길러낸 우리 한돈이며 한우는 건강한 유기농 사료를 먹이고 자연 방목장에서 키워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우수 축산물이다.


이벤트 참여는 고향 사랑 e 음 또는 전국 농협 영업점을 통해 산청군에 10만원 이상 기부 후 답례품 주문까지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기부자들의 꾸준한 응원과 관심으로 3개월 만에 기부금 1억원 돌파라는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이런 관심과 응원이 오는 12일부터 동의보감촌에서 열리는 ‘산청 농특산물 대제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의 지방자치단체에 연간 500만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최대 30%의 답례품(지역특산물, 산청사랑상품권 등)을 받는 제도다.


기부금액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되며 10만원 초과분은 16.5% 공제받는다.


기부는‘고향사랑e음’ 홈페이지를 통해 납부 가능하며 전국 모든 농협 창구에서도 할 수 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