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사랑은 프랑스 시장에 진출해 ‘까르푸’, ‘르클레흐’ 등 현지 매장에서 가정간편식 제품을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면사랑은 지난달 프랑스에서 제품 판매를 시작했고, 오는 6월에는 제품 입점 현지 매장을 300곳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프랑스 시장 전용 제품은 김치볶음우동, 비건 직화짜장, 떡볶이범벅 등 냉동용기면 3종과 잔치국수, 새우튀김우동, 가쓰오유부우동 등 냉동팩면 3종 등 모두 6종이다. 수출 전용 제품은 다양한 입맛과 종교적 지향 등을 고려해 개발했다. 김치볶음우동· 비건 직화짜장·떡볶이범벅 등 냉동용기면 3종이 KMF 할랄 인증을 획득했으며, 직화짜장 냉동용기면도 비건 인증을 진행 중이다.
면사랑은 프랑스 현지 반응을 살피고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마케팅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달 30일부터 2월 9일까지 열흘 간 까르푸 입점 행사로, 소비자 대상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르클레흐에서도 다양한 출시 행사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면사랑은 앞으로 냉동 제품은 물론 우동, 떡볶이 등 실온컵 제품까지 제품 범위를 확대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수 면사랑 해외영업팀 이사는 “면사랑은 한국인이 좋아하는 면세상을 세계 시장에 알리는 것을 목표로 세계 각국의 식탁에서 K-누들을 즐길 수 있는 방향에 대해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며 “이번 프랑스 시장의 성공적 진출을 통해 유럽 및 미국, 일본 시장 등 글로벌 진출 기회를 마련해 면사랑에서 만든 각국의 대표 면요리를 수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