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 홍보 SNS 서포터즈 모집

2월 12일까지 접수, 3∼10월 활동 … 2월 말 발대식 개최

컨텐츠 제작·행사 참여, 자료제공 서포터즈에 원고료 지급

포항시는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과 함께할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 SNS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 SNS 서포터즈 모집 포스터.

원본보기 아이콘

모집 대상은 대한민국 독서대전에 관심과 열정이 있으며,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를 활발히 운영하는 국내 거주 중인 내·외국인이다.


서포터즈는 블로그·페이스북·인스타그램 10명 내외, 유튜브 5명 내외 등 총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적합자가 없을 시에는 선발하지 않을 수도 있다.

모집은 오는 2월 12일까지이며,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재된 서식을 참고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결과는 개별 통지를 하며 발대식은 2월 말 개최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독서대전 서포터즈는 3월부터 10월까지 활동하며, 연간·본행사에 대한 홍보 컨텐츠 제작과 관련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 또 홍보 자료를 제공한 서포터즈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포은중앙도서관 독서대전TF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항시립도서관장은 “대구·경북권에서 최초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을 알리고 이끌어갈 열정 있는 서포터즈들과 함께하고 싶다.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독서대전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책의 도시’ 선정 지자체, 한국출판산업문화진흥원의 공동주관으로 개최된다. 올해는 포항시가 선정돼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을 오는 9월 말 포항시 일원에서 3일간 개최할 예정이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