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면접 정장 빌려드리고 컨설팅도 해드려요"

이천시 '청년 취업면접 올케어' 사업 개시

경기도 이천시는 청년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취업 면접 올케어' 사업을 오는 15일부터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취업 면접 정장 빌려드리고 컨설팅도 해드려요" 원본보기 아이콘

이 사업은 시가 2021년부터 시행한 '면접 정장 대여' 사업을 확대해 지난해 7월부터 실시한 것이다. 면접 정장 대여는 물론 면접 컨설팅, 취업특강, 이력서 사진 촬영, 헤어·메이크업을 지원한다. 또 불합격 시 다른 일자리 취업을 알선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사후관리도 제공한다.


취업특강의 경우 올해 분기별 1회씩 총 4회 실시하며, 1·3회차는 'MBTI를 활용한 진로 탐색 내비게이션', 2·4회차는 '퍼스널컬러를 활용한 이미지메이킹'으로 구성됐다. 올해 신설된 현직자 직무특강에서는 청년이 원하는 직무 분야를 신청하여 5인 이상 모집 시 현직자와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다,

희망자는 경기도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사이트에서 '올케어'를 검색해 신청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 청년아동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구직 활동 지원을 위해 특강 부문을 보다 강화했다"며 "이 사업이 청년 구직자들의 면접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취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두환 기자 dhjung6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