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대체불가토큰(NFT) 마켓 플랫폼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에서 다름인터내셔널의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베르티(VERTTY)’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이날부터 내달 11일까지 매주 1회씩 총 5회에 걸쳐 퀴즈 형식으로 진행된다. 총 2500명이 퀴즈에 참여해 NFT를 받을 수 있다. 각 이벤트마다 베르티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시카패드, 클렌징폼, 토너 등 베르티 대표 제품 5종과 베르티 브랜드 캐릭터 NFT가 1개씩 제공된다.
또한 매주 NFT를 받은 고객들 중에서 20명을 추첨해 해당 NFT 작품과 연동된 실제 베르티 제품을 증정한다. 추후에는 제공된 상품과 연계된 리뷰 이벤트를 통해 추가 혜택도 마련할 예정이다.
메타갤럭시아 관계자는 “NFT는 디지털 작품을 통해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홍보하고 한정판 NFT를 소유한 고객과 특별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어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업 대상으로 NFT를 활용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의 NFT 활용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타갤럭시아의 운영사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지난해 12월 다름인터내셔널과 NFT 상품 개발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다름인터내셔널이 2022년 새롭게 론칭한 비건 뷰티 브랜드 베르티는 피부 고민이 많은 10·20대 청소년을 위해 동물성 원료와 유해 성분을 배제한 친환경 스킨케어 브랜드다.
이번 NFT 작품은 다름인터내셔널이 서울여자대학교 아트앤디자인스쿨 재학생 대상으로 진행한 ‘2023 비건뷰티 베르티 캐릭터 공모전’에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의 수상작이 활용됐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