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제14회 천강문학상’ 작품 공모

천강 홍의·곽재우 장군의 숭고한 뜻 기려

경남 의령군 천강문학상운영위원회는 ‘제14회 천강문학상’의 작품을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공모한다.


천강문학상은 ‘하늘에서 내려온 붉은 옷의 장군’이라는 의미로 천강홍의장군이라고 일컬은 곽재우 장군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충의의 고장 의령에서 문학사상을 이어 우수한 문인을 배출하기 위해 제정된 문학상이다.

천강홍의 곽재우 장군 동상.[이미지 출처= 의령군]

천강홍의 곽재우 장군 동상.[이미지 출처= 의령군]

원본보기 아이콘

응모 부문은 시, 시조, 소설, 아동문학, 수필 총 5개로, 작품의 주제는 자유이며, 기성 문인을 비롯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자는 각 부문별 대상 1명, 우수상 2명으로 총 15명이며, 시상금은 소설 부문 대상 1000만원, 우수상 각 500만원, 시와 시조, 아동문학, 수필은 각각 대상 700만원, 우수상 각 300만원이다.


한편 지난해 12월 31일까지 공모한 ‘제8회 의령군 청소년 천강문학상’에서는 의령군 관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초등 저학년부(1~3학년), 초등 고학년부(4~6학년), 중·고등부 3개 분야에서 운문과 산문 실력을 겨뤄 총 31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공모된 작품은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2024년 3월 중 발표하고 의령 홍의장군 축제 기간에 시상식을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의령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남취재본부 주소은 기자 soeun737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