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챗 GPT와 행정접목 기술 시연·교육

담당팀 신설 이후 꾸준한 교육…무궁무진 가능성 선점

전남 강진군은 지난 15일, 챗 GPT 의 행정접목 기술 시연 및 직원 교육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챗 GPT를 활용한 민원 답변서, 인사말, 기획서 및 보도자료 작성 등을 직접 실습하고 사용법을 학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군은 지난 4월, 챗 GPT 의 활용법을 익혀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현장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챗 GPT 사용법을 시연한 이후, 전 직원 대상으로 교육과 실습을 지속해서 추진해 오고 있다.


챗 GPT 사용 교육이 한창이다. [사진제공=강진군]

챗 GPT 사용 교육이 한창이다. [사진제공=강진군]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교육에서는 4차산업혁명지원팀에서 챗 GPT를 활용해 직접 개발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초과근무 급량비 자동 산출 프로그램과 각종 지출 시 사전절차 체크리스트 등 일상 업무처리에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과정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호응이 뜨거웠다.


군 관계자는 “지속해서 챗 GPT 사용을 권장하고 교육해온 결과, 지난 교육 때와는 다르게 참석자들의 챗 GPT를 활용한 기획서, 보도자료 등 작성 능력이 비약적으로 향상됐다”고 말했다.

또한 “급량비 자동 산출과 지출 사전점검 프로그램의 사용법을 습득해서 업무 실수를 줄이고 업무 수행시간을 단축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강진군은 챗 GPT 시연회를 격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하멜커피 블랜딩 이미지 제작, 민원 인허가 안내 웹페이지 제작, 각종 과업지시서 작성 등, 실질적인 업무에 활용해 왔다.


특히 전 부서를 대상으로 챗 GPT와 미드저니 등 이미지 제작 프로그램이나 AI 영상 제작 프로그램 등 행정 접목에 필요한 프로그램 사용료를 필요시 지원하며, 행정에의 빠른 접목을 선제적으로 실현해오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