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개 금융사 한번에…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비교하기' 출시

카카오뱅크는 다양한 금융사의 대출 조건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용대출 비교하기' 서비스는 고객이 카카오뱅크를 포함한 30여개 금융사의 신용대출 상품을 한 번에 조회하고 한도·금리 조건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개인정보나 소득정보를 별도로 입력할 필요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 비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공공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정확한 소득 정보를 반영해, 최종 심사결과와 가까운 예상 대출 금리와 한도 조건을 제공한다.

현재 1금융권부터 저축은행, 카드·캐피탈사 등 2금융권, 온라인투자연계업체까지 다양한 업권의 금융사가 입점해있으며 제휴 금융사와 입점 상품을 계속 확대해 고객 선택지를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기존 핀테크사 플랫폼을 통해 주로 이용해온 대출 비교 서비스를 카카오뱅크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대출 비교 서비스를 통해 금융생활 필수 애플리케이션(앱)으로서의 입지를 넓히고 금융생활에서 편리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30개 금융사 한번에…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비교하기'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권현지 기자 hj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