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학교밖청소년과 지도자 참여해 문화 체험 활동

활기찬 문화 체험으로 성장 기회 이끌어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달 28일 신안군가족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과 지도자가 참여하는 문화 체험 활동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안군 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을 제공해 창의력과 표현력을 강화하고, 건전한 청소년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마카롱 만들기와 영화관람에 이어 무드등과 쉐이커키링 만들기 행사로 진행됐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문화체험 프로그램에서 무드등과 쉐이커키링 제작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안군]

학교 밖 청소년들이 문화체험 프로그램에서 무드등과 쉐이커키링 제작 체험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안군]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함께하는 문화 체험 활동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 간의 소통 기회가 생겼고, 스트레스 해소와 무엇이든 도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이러한 행사들이 섬 지역의 특성과 개인적 상황으로 문화공간이 제한적인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창의력과 긍정적인 자기표현 향상 등 건전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문화 체험을 제공하겠다”며 “이러한 노력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우량 군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 체험 행사는 지역사회에서의 협력과 소통을 촉진하며, 젊은 세대의 발전과 성장을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신안군은 미래를 향한 희망과 가능성을 키우고 있다”고 기대했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just844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