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인트론바이오, 주름개선에 항산화 효과…보톡스 대체소재 화장품 기대

인트론바이오 가 강세다. 보톡스 대체 신규소재인 iN-SIS5의 항산화 효능을 확인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인트론바이오는 21일 오후 1시38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1200원(16.95%) 오른 8280원에 거래됐다.

보톡스(보툴리눔 신경독소) 대체재로 개발하고 있는 iN-SIS5는 근본적으로 피부 주름개선 효과를 제공하는 신규소재다. iN-SIS5는 최근 국제화장품성분 (ICID) 및 국내 화장품성분으로 등록해 보톡스 효능이 주목받고 있다. 코스메틱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특성을 조사하기 위해 주요 효력평가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iN-SIS5가 ‘항산화 (Anti-oxidant)’ 효능까지 나타내는 소재임을 확인했다.


생체 내에서는 대사 및 외부 환경적인 요인 (UV 등)에 의해서 활성산소 및 활성질소를 포함하는 프리 라디칼 (Free radical)이 생성되고, 이러한 프리 라디칼은 피부노화를 촉진한다. 피부 구성 성분이 산화되는 것을 억제하거나 감소시키는 항산화 효능은 화장품 원료 및 완제품에 있어서 중요하다. iN-SIS5의 항산화 효능 확인은 DPPH assay (2,2-diphenyl-1-picrylhydrazyl) 시험을 통해 실시했다.


인트론바이오 박지성 본부장은 "iN-SIS5에 대한 효능이 점차 다양하게 밝혀지고 있다"며 "보톡스 대체재로써의 피부 주름개선 효능은 물론이고 새롭게 밝혀진 항산화 효능은 iN-SIS5가 제공할 수 있는 추가적인 효과로서 앞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트론바이오는 화장품 관련 사업화에 우선 중점을 두고 있다. 인트론바이오 윤경원 대표는 "iN-SIS5는 기본적인 보톡스가 제공할 수 있는 효능은 물론 다수의 추가 효능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계적으로 추가 검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사업화에 중요한 대량 생산체제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본격적인 양산과 제품화 및 마케팅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