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빌리티, 모델솔루션과 협력…"로봇 시장 선도"

로봇 비즈니스 파트너십 체결

뉴빌리티(대표 이상민)는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인 모델솔루션(대표 우병일)과 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로보틱스 관련 영역 전반에 걸친 협업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뉴빌리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자인 및 하드웨어 개발을 포함한 생산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모델솔루션과 혁신적인 자율주행 로봇 양산 및 관련 솔루션 개발에 대한 협업체계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모델솔루션 우병일 대표(왼쪽)와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모델솔루션 우병일 대표(왼쪽)와 뉴빌리티 이상민 대표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1993년 설립 이래 첨단 기술 솔루션 회사로 성장해 온 모델솔루션은 로보틱스를 비롯해 IT, 증강현실, 의료,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며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상민 뉴빌리티 대표는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하드웨어 제품을 제공하는 모델솔루션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며, "뉴빌리티가 미래 로봇 시장에서 선도적 혁신과 성장을 이어 나가는 데 있어 모델솔루션의 첨단 기술 솔루션 개발 경험과 네트워크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