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에게 연계 코디 상품을 적극적으로 소개한 결과, 매출이 오픈 해인 2020년 대비 143배, 1인당 구매 개수가 2배 이상 올랐습니다."
박봄주, 임정호 그레이스뮤즈 대표는 18일 아시아경제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며 "특히 가장 잘 팔리는 상품인 원피스와 어울리는 상품을 집중적으로 노출한 점이 주효했다"고 밝혔다.
그레이스뮤즈는 로맨틱한 분위기의 옷을 선보이는 여성 의류 전문 쇼핑몰이다. 박 대표는 일본 유학 기간 쌓은 경력을 바탕으로 일본 특유의 빈티지 감성을 담아 그레이스뮤즈를 만들었다. 임 대표 역시 의류 소싱부터 영업, 오프라인 매장 운영까지 20년 이상 경력을 쌓은 업계 베테랑이다. 박 대표는 "단순히 여성스럽기만 한 스타일이 아닌 브랜드만의 개성이 담긴 스타일을 선보이려고 노력했다"며 "소재, 색감 등 디테일을 고려해 상품별 코디 조합을 제안한 게 우리만의 경쟁력이 됐다"고 말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의 마케팅 서비스의 도움도 많이 받았다. 사업 초기에는 유입 고객이 적어 적자를 면치 못했으나, 카페24 마케팅 서비스를 통해 쇼핑몰 콘텐츠를 개선하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광고를 론칭해 매출을 크게 올렸다. 임 대표는 "온라인 사업은 오프라인과 생태계가 달라 초기에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경쟁사 벤치마킹을 기반으로 쇼핑몰 콘텐츠 개선 및 광고 집행 제안을 받아 매출을 크게 올렸다"며 "유통 노하우와 거래처 기반이 갖춰져 있다 보니, 구매나 상품 검수에 드는 시간을 줄이고 차별화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숏폼 콘텐츠를 강화한 것도 유입 확대에 도움이 됐다. 짧은 영상에 상품 코디를 담아 인스타그램, 틱톡 등에 적극적으로 게시하며 노출을 확대했다. 틱톡의 경우 광고 콘텐츠 노출 성과가 500%에 달한다. 한 가지 영상 콘텐츠를 여러 채널에 활용해 효율을 극대화한 셈이다.
그레이스뮤즈는 앞으로 브랜드 성장을 위한 제품군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액세서리 상품은 코디 묶음 판매로 이어질 수 있어 매출 상승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박 대표는 "고객들이 큰 고민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예쁜 옷 한 벌과 액세서리를 골라 입을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믿고 사는 코디 맛집이라 불리는 그레이스뮤즈만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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