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개최

13~14일 서울약령시 일대서 다양한 한방체험 프로그램 진행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약재체험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약재체험

원본보기 아이콘

맑고 푸른 하늘이 끝없이 펼쳐지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날,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 서울한방진흥센터와 약령중앙로 일대에서 (사)서울약령시협회에서 주관하는 ‘제29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3일 오전 10시 ▲보제원 제향 퍼레이드 및 제향의례 ▲한방 산채비빔밥 나눔 행사 ▲풍물단 식전공연 등 사전 행사를 시작으로 오후 2시부터 서울약령시 북-1문 사거리에 설치된 메인부대에서 ▲개막식 ▲TBS 음악방송 ▲점등식 ▲초대가수 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둘째 날인 14일에는 고가의 한약재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한방옥션을 시작으로 ▲약령시 노래자랑 ▲한약재 빨리 썰기 대회 ▲문화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보제원의 구휼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행사기간 동안 각 동에서 추천한 저소득층 주민(동별 10명 내외)과 행사 내방객 대상 무료 한방진료 ▲한방 화장품과 향수 만들기 ▲약령시 문화탐방 ▲약령시장 골목투어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한방데이 이벤트 ▲우리는 SNS로 하나되는 한방스타 등 온라인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행사 첫 날인 13일 오후 3시에는 동대문구와 (사)세종대왕기념사업회가 공동 주최하는 학술세미나가 서울한방진흥센터 강당에서 개최된다. ‘의방유취와 양생’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한의학 고서의 보건 의료적 가치를 연구하고 현대적인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개최된다.


세부 일정, 프로그램 등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한방진흥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사항은 (사)서울약령시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다양한 공연과 부대 행사를 마련했으니 이번 주말에는 한방문화도 체험하시고 국내 최대 규모의 한약재 시장인 서울약령시도 구경하고 가시길 바란다”며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가 전통 한의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세계적인 한방문화축제로 성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