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엘오티베큠, 내년 태양광·반도체·디스플레이 투자 수혜 기대"

유안타증권은 엘오티베큠 에 대해 내년 반도체, 태양광, 디스플레이 분야의 투자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5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엘오티베큠은 올해 상반기 매출액 2322억원으로 전년 대비 45.8% 성장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도 338억원으로 120.4% 늘었다. 권명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상반기 주요 전방산업 업황 부진에도 불구하고 적용 공정 증가로 반도체 진공펌프에서의 안정적인 매출과 2021년부터 본격화된 중국 태양광 장비 기업 대상 진공펌프 관련 매출 성장에 기인한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하반기도 엘오티베큠이 전년 대비 높은 성장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2021년말 수주잔고 363억원, 2022년말 수주잔고는 1473억원이었다"며 "올해 2분기말 기준 2027억원으로 큰 폭으로 증가했는데 수주에서 매출 인식까지 평균적으로 2개 분기 내외의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에서 실적개선 가시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특히 이 같은 성장세는 내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그는 "중국 태양광 투자 지속에 매출 성장세가 내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자 평택 4공장, 미국 테일러공장 투자에 따른 반도체와 디스플레이향 진공펌프 매출 인식을 통한 성장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과거 증착 공정 위주에서 2020년 이후 식각, 디퓨전(Diffusion) 등으로 적용 공정이 확대되고 있다"며 "매출처의 동일한 투자 규모에도 엘오티베큠의 매출액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반도체 후공정과 2차전지로도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데 이는 실적 성장과 더불어 밸류에이션 상향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