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디자인 회사 디스트릭트가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5개의 본상을 받았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디스트릭트는 22일 "대표작 퍼블릭 미디어아트 ‘CITY’가 공간커뮤니케이션부문에서 본상을 받은 것을 포함해 광고, 디지털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5개 작품이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작인 ‘CITY’는 지난해 8월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쇼케이스를 진행한 작품이다. 광장을 밝히는약 1400sqm 크기의 전광판을 탈바꿈하여 아트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초현실 공간으로 구성한 퍼블릭미디어아트다. 또 다른 수상작 ‘디올 성수 컨셉스토어 티저’는 글로벌 하이앤드 패션 브랜드인디올과 협업해 코엑스 케이팝 스퀘어 대형스크린에 공개한 프로젝트다. 이 밖에도 모델하우스 ‘빌리브 에이센트', 롯데백화점 동탄 아트 컬렉션 프로젝트 'Shapes of Life'와 전쟁기념관에 거북선과 함께 선보인 ‘OCEAN:거북선과 격랑의 파도’가 모두 본상을 수상했다.
이성호 디스트릭트 대표는 “올해 레드닷 어워드에서 우리의 창작물이 공간커뮤니케이션 부문, 디지털솔루션 부문, 광고 부문 등 다양한 부문에서 쾌거를 이뤄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업 디자인부터 공공미술, 미디어아트 전시를 비롯한 시각예술전반에서, 기술과 예술이 융합된 콘텐츠 제작을 통해 보다 많은 이들에게 매력적인 시각경험을 제공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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