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지역맞춤형 좋은 인재 양성사업 추진

전북 고창군이 고창군로컬JOB센터와 공동으로 구직자들의 역량을 끌어올리는 ‘2023년 지역맞춤형 좋은 인재 양성사업’을 추진한다.


21일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온라인 무료교육을 통해 관내 기업체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해 취업까지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2023년 고창군 지역맞춤형 좋은인재 양성사업 포스터.[사진제공=고창군]

2023년 고창군 지역맞춤형 좋은인재 양성사업 포스터.[사진제공=고창군]

원본보기 아이콘

신청 자격은 고창군 관내 거주자로써 현재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내달 1일까지 교육생 20명을 모집·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교육은 전산회계실무, 컴퓨터활용 사무관리, 마케팅 및 제품기획, 비지니스 경영과정, 외국어, 창업컨설팅, 부동산 재테크 등 기업과 구직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약 4300여개의 교육과정이 제공된다.


이영윤 군 신활력경제정책관은 “지역맞춤형 좋은인재 양성사업을 통해 청년뿐만 아니라, 경력단절 여성, 시니어 등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취업성공의 좋은 기회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은 고창군로컬JOB센터로 방문 접수 또는 고창군청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고창=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재길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