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8962부대 용호여단, 관광 발전 협약 체결

용호여단 군 가족 사천 유료
관광지 할인으로 관광 활성화

경남 사천시는 시청 시장실에서 제8962부대 용호여단과 관광 발전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용호여단은 경남을 관할하는 39사단의 예하 부대로 진주에 소재하고 있으며, 진주, 사천, 남해, 함양, 산청, 하동, 거창 지역을 관할하고 800여 명의 군 장병과 100여명의 군 관계자가 근무하고 있다.

사천시-제8962부대 관광발전 협약식 단체사진.

사천시-제8962부대 관광발전 협약식 단체사진.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사천시는 군 장병들과 군무원 및 그들 가족에게 관내 유료 관광지 할인 혜택과 맞춤형 관광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군 장병의 관광복지를 실현한다.

용호여단은 장병휴식 공간에 사천 관광 홍보물을 비치하고 사천 시티투어 활용 방안을 검토하는 등 사천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한편 사천시는 현재 관광지 4개소, 숙박 2개소, 식당 18개소로 자발적으로 할인에 참여하는 업체가 적지만 계속 업체를 모집해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는 “군 가족에게 맞는 특색있는 관광상품과 할인 혜택 제공으로 군가족이 휴가나 주말 동안에 가까운 사천으로 여행하여 활력을 찾기를 기대할 뿐만 아니라 인생의 추억 여행지로 사천시가 각인되어 향후 잠재적 관광객 확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