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와 외식물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간편식을 찾는 이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hy는 지난달 회사 국·탕류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2.3%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hy가 7월 선보인 여름 보양식 3종 '잇츠온 오복삼계탕' '잇츠온 시래기 사골추어탕' '잇츠온 뼈없는 사골갈비탕'은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5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00.1% 증가한 수치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베스트셀러는 잇츠온 오복삼계탕으로 7월에만 14만개가 팔렸다. 이 제품은 닭과 찹쌀, 수삼, 밤, 대추 등 엄선한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해 만든다.
잇츠온 시래기 사골추어탕은 곱게 간 국내산 미꾸라지와 양주산 무청 시래기를 주원료로 재래된장을 넣고 끓여내 국물이 비리지 않고 진하다. 잇츠온 뼈없는 사골갈비탕은 대갈비살에서 분리한 소갈빗살의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순살 갈비탕이다.
한편 이마트 내 델리코너, SSG닷컴 등에서 판매 중인 신세계푸드 의 냉장 샌드위치 판매량도 2021년부터 매년 두 자릿수 이상 증가해 최근 2년간 32%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신세계푸드는 지속되는 무더위에 직접 조리를 하지 않아도 가볍고 간편하게 완성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영양소를 고루 섭취할 수 있는 샌드위치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결과라고 분석했다.
더불어 가정에서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 샌드위치의 지난달 판매량도 2021년 동기 대비 65% 증가해 냉장 샌드위치보다 2배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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