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신중년 대상 ‘지게차 조종사 면허취득 교육’ 전액 지원

부산 기장군이 신중년 일자리 창출 사업 중 하나로 ‘지게차 조종사 면허취득 교육’을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


교육은 기장군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는 8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교육생을 선발한다.

지게차 조종사 면허를 취득하려는 이는 ‘건설기계관리법’ 제26조 제4항에 따라 건설기계 조정에 관한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이에 군은 지게차 조종사로 취업을 원하는 군민이 지속해서 늘어나는 최근 상황을 반영해 신중년층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교육내용은 건설기계 기관, 전기·작업 장치 등 이론교육과 지게차 조정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실습하는 실기교육으로 이뤄지며 교육비는 전액 기장군에서 지원한다.

기장군청.

기장군청.

원본보기 아이콘

군은 오는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 달 동안 기장군 거주 만 40세∼60세 구직을 원하는 운전면허 1종 보통 소지자 중 교육희망자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취업정보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군은 40대 이상 인구가 기장군 전체 인구의 62%로 기장군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만, 인구 대비 일자리가 부족한 현실이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신중년을 대상으로 보다 많은 구직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추진해 취업 성공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