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기업 ㈜뉴트리원(대표 권진혁)에서 전개하는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비비랩이 전면 리브랜딩을 단행했다고 13일 밝혔다.
2019년 론칭 이후, 콜라겐 제품을 중심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전달해온 비비랩이 스킨(SKIN), 바디(BODY), 마인드(MIND)까지 신체 전체를 아우르는 이너뷰티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리브랜딩 작업을 단행했다. ‘외면의 아름다움은 내면에서 시작된다(Inside makes Outside)’라는 브랜드 미션 아래, 아름다움에 대한 근본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모회사 뉴트리원이 지닌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뉴트리션 전문가가 만든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를 표방하며, 신규 슬로건 ‘뷰티베이스(Beauty Base)’를 발표했다. 뷰티베이스는 아름다움을 생성하고 지탱하는 ‘아름다움의 근원지’라는 의미로, 비비랩의 근본적인 솔루션을 통해 여성이 가진 아름다움의 잠재력을 깨우고 지켜 나가겠다라는 브랜드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또한, 브랜드 로고 및 컬러, 모델을 변경하는 등 대대적인 변화를 적용했다. 베이직 라인에서는 곡선을 활용한 브랜드 로고와 생동감을 나타내는 옐로우, 고귀한 이미지를 지닌 퍼플의 브랜드 컬러를 사용해 활기찬 루틴을 선사하는 비비랩을 나타냈다. 시그니처 라인에서는 조형적 포인트를 더한 로고와 대지를 상징하는 소일 브라운 컬러 및 순수한 아름다움을 표현한 오가닉 아이보리 컬러를 선정해 비비랩만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담아냈다.
그 밖에, 비비랩은 리브랜딩 기념 신제품 ‘저분자 콜라겐 인텐시브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비비랩만의 기술과 노하우가 담긴 독자적인 포뮬러 SF3X-7을 적용해 기능성을 강화했으며 신규 브랜드 로고 및 컬러를 바탕으로 꽃, 잎, 열매 등을 모티브로 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꽃은 젊음의 아름다움을, 잎은 긴장 완화를 위한 내면 케어를, 열매는 피부 건강을 내포하며, 이들을 연결하는 나무는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몸을 상징한다. 비비랩은 네 가지 요소를 통해 아름다움의 근원을 찾고 연구하는 비비랩의 브랜드 방향성을 지속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저분자 콜라겐 인텐시브 라인 4종은 뉴트리원 공식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판매채널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오는 8월에는 리브랜딩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한 브랜드 필름도 공개할 예정이다.
뉴트리원 브랜드마케팅본부 장예원 이사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비비랩이 새롭게 전하고자 하는 브랜드 가치와 스토리가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라며 “가장 가치있는 뷰티 솔루션은 근본적인 케어에 있으며, 비비랩은 가장 전문적인 이너뷰티 솔루션을 제공해 여성이 가진 아름다움의 잠재력을 깨우고 지켜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