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홍초 신제품 '푸룬·레몬&라임' 출시

대상 청정원이 국내 음용 식초 브랜드 ‘홍초’ 신제품 2종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상 청정원, 홍초 신제품 '푸룬·레몬&라임'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신제품은 ‘청정원 홍초 푸룬’, ‘청정원 홍초 레몬&라임’ 2종으로 구성된다. 장 건강,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한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설탕 대신 올리고당과 알룰로스를 사용해 단맛을 냈다. 특히 산에 강한 이소말토올리고당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까지 함유해 한층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홍초 푸룬’은 100kcal당 3g의 높은 식이섬유 함유량이 특징이다. 푸룬은 서양 자두인 플럼을 건조시킨 건자두로 식이섬유 등 영양소를 함유한 과일이다. 물 또는 탄산수에 홍초를 3:1 비율로 타서 든든한 건강 음료로 즐기거나 그릭요거트, 견과류 등과 곁들여 푸룬 요거트볼로 먹을 수 있다. ‘홍초 레몬&라임’은 상큼한 이탈리아산 레몬, 라임이 홍초와 만나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3:1의 비율로 생수나 탄산수에 희석하면 시원한 레모네이드로 즐길 수 있고, 얼음을 넣은 위스키에 섞으면 상큼한 레몬라임 하이볼로도 맛볼 수 있다.


홍초 푸룬은 900ml와 1.5L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며, 대형마트를 비롯한 오프라인과 온라인 전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홍초 레몬&라임은 900mL 용량으로, 6월 한 달간 쿠팡에서 선판매가 이루어진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