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올해 지자체 합동평가 산림분야 우수 기초지자체 선정

경북 청송군이 산림청에서 실시한 2023년 지자체 합동평가 산림분야 우수 기초지자체 선정에서 현안대응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산림청장 표창과 함께 포상금을 받는다.

2023년 지자체 합동평가 산림분야 우수 기초지자체에 선정된 청송군.

2023년 지자체 합동평가 산림분야 우수 기초지자체에 선정된 청송군.

원본보기 아이콘

산림분야 지자체 합동평가는 산림청에서 전국 17개 광역시·도를 대상으로 산림분야 7개 평가지표(산림재난대응·자원조성 등)의 실적이 우수한 기관에 대한 ‘실적 우수기관 부문’과 성과제고를 위한 ‘현안대응 우수기관 부문’으로 구분해 평가하며, 산림청 평가 결과를 토대로 경북도가 도내 23개 시·군에 대해 지난해 실적을 평가한다.


청송군은 2022년 합동평가 지표에서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육성, 산불방지 성과 달성도, 산림병해충방제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냈으며, 특히 산불감시원 운영과 지속적인 산불예방 홍보로 산불감시를 철저히 하고, 2022년 경북도 지상산불진화 경연대회에서 우승한 노하우를 살려 산불 발생(1건 0.69㏊) 시 체계적이고 신속한 진화로 피해를 최소화했다.

또 산림 54㏊를 대상으로 1억 2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재선충병 예방나무주사사업을 실시하고 산림병해충 예찰방제단과 산불진화헬기를 활용한 예찰에 총력을 기울인 실적 등을 인정받아 현안대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윤경희 군수는 “정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행정으로 군민에게 도움이 되는 산림서비스를 제공하고 군민 안전을 위한 산림재해 예방 등 산림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