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20일까지 ‘청소년 독서동아리’ 모집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오는 20일까지 청소년 독서동아리 ‘1318서구리더스클럽’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소년의 지속적인 독서 활동을 장려하고 자기 주도적 독서습관 형성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1318서구리더스클럽 회원모집 포스터[사진제공=서구]

1318서구리더스클럽 회원모집 포스터[사진제공=서구]

원본보기 아이콘

모집 대상은 독서 활동에 관심 있는 13세~18세 청소년이며 상록도서관, 어린이생태학습도서관, 화정4동·금호2동·동천동작은도서관 총 5개팀 50여 명으로 운영된다.

독서동아리는 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월 1회 이상 정기모임 청소년 추천 도서 ‘한달한책’읽고 생각을 나누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서구는 동아리 활동을 위한 도서와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독서전문가 멘토 강사를 파견해 다양한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선정도서 작가 초청 북토크, 학교밖 청소년 대상 독서심리, 그림책원예치료 등 독서문화를 지원하는 ‘찾아가는 1318 독서문화프로그램’, 연말 독후활동 결과물을 전시하고 명사 초청 강연 및 공연을 진행하는 ‘책거리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은 서구 통합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도서관과 상록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신동호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