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50일을 맞이한 넥슨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프라시아 전기’가 장기 흥행 궤도에 올랐다.
프라시아 전기는 차별화 콘텐츠로 인기를 끌고 있다. 전체 매출 중 PC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70%에 육박한다. 출시 이후 애플리케이션 마켓에서도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넥슨의 신규 핵심 지식재산(IP)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라시아 전기는 언제나, 어디서나,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지향한다. 게임 내 존재하는 21개 거점을 소유하고 경영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다. 상위 소수의 인원만 누릴 수 있던 공성전의 로망을 다수의 이용자가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장시간 플레이를 유지해야 하는 MMORPG 장르 특성상 지속적인 플레이가 어려운 이용자를 위해 게임에 접속하지 않고도 휴대전화에서 간단하게 캐릭터를 조작할 수 있도록 '어시스트 모드'를 적용해 부담도 낮췄다.
프라시아 전기는 MMORPG의 기본 문법을 따르면서도 장르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세심한 노력을 더해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층까지 폭넓은 참여를 이끌었다. 기존 MMORPG의 경우 구매력 있는 중장년층 이용자가 다수 포진해있는 반면, 프라시아 전기는 20·30대 이용자의 비중이 높다. 장기 흥행을 이어 나가기 위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신속한 피드백, 긴밀한 소통으로 이용자 만족도를 높인 것도 주효했다.
프라시아 전기는 원작 기반이 아닌 온전히 새로운 IP로 선보인 신작임에도 불구하고 흥행 몰이를 하며 넥슨의 차세대 핵심 IP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잘 짜인 게임성에 대한 높은 평가와 함께 괄목할 만한 성과도 이어지고 있다.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 주요모바일 앱마켓에서도 매출 순위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만큼 하나의 플랫폼에 한정되지 않고 PC, 모바일 두 플랫폼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내며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고 평가받는다.
프라시아 전기는 21개의 거점을 순차적으로 열어 대규모 전쟁이 시작됐다. 출시 직후보다 서비스 한달이 지난 5월 접속자 추이와 매출 지표가 모두 상승해 장기 흥행의 가능성을 보였다.
이 외에도 크리에이터와 플레이어가 프라시아 전기를 매개로 소통하는 ‘넥슨 크리에이터즈’ 시스템이 활발히 운영되며 다양한 재미를 만들어가고 있다. 400명이상의 크리에이터가 꾸준히 활동하며 이용자들과 교류하고 있다. ‘넥슨 크리에이터즈’ 정식 출범과 함께 도입한 크리에이터 등급 시즌제, 최상위 등급인‘BLACK 등급’ 확장으로 크리에이터와 플레이어가 실시간으로소통하며 함께 상생하고 성장하는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김대훤 넥슨 신규개발본부 부사장은 “’프라시아 전기’는 프라시아 세계에서 그리는 MMORPG 본연의 재미를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측면에서 공을 들여 개발한 게임이며, 기존 MMORPG와 차별화된 모습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준 IP이다”라며 “넥슨을 대표하는MMORPG로서 플레이어분들께 최고 수준의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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