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여성들이 모였다 … 한마음체육대회 개최

2023년 여성 친화 미니박람회도 열어

경남 고성군,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는 12일 고성군실내체육관에서 2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 3회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를 열었다.


한마음체육대회는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단체 간 협력과 화합을 다지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2019년부터 시작됐으나 코로나19로 그간 개최되지 못하다가 2022년 제2회에 이어 올해 제 3회 행사를 열게 됐다.

경남 고성군,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는 12일 고성군실내체육관에서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를 열었다.

경남 고성군,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는 12일 고성군실내체육관에서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한마음체육대회를 열었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이상근 군수, 정점식 국회의원, 백수명, 허동원 경상남도의회 의원, 김향숙 고성군의회 부의장과 의원, 여성단체협의회 소속 단체 회장 및 회원, 고문, 일반 참여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하는 식전공연 ▲기념식 ▲명랑운동회 ▲식후공연 ▲화합의 장 등이 진행됐다.

또한 함께 개최된 2023년 고성군 여성친화 미니박람회에서는 여러 부스에서 고성군 내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능력 향상 등을 위한 취업 상담, 각종 정보교환, 이미지 컨설팅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려 참여자들의 흥미를 돋웠다.


주요 부스들로는 ▲알기 쉬운 심폐소생술과 꽃차 만들기 체험 ▲여성친화도시 한번 알아볼까요 ▲여성 취업자를 위한 프로 이미지 컨설팅 ▲우리 고성군 여성 새 일 찾아∼내 일 찾아∼ ▲여성 창업 선배님이 알려주는 창업 꿀팁 ▲Bye Bye 치매 걱정 Hi Hi 건강한 우리 고성, 우리 가족 ▲우리 모두 함께 행복해요! 다양한 문화체험 HAPPY TOGETHER ▲폭력 없는 고성군, 병균 없는 우리 가족 손 비누 만들기 ▲향기 품은 섬유 향수 만들기 ▲오늘은 내가 1일 은빛 바리스타 등이며, 이외에도 홍보 및 참여형 체험이 가능한 10개의 부스가 있다.


이 군수는 “평소 지역사회 자원봉사뿐만 아니라 연일 계속되는 행사 곳곳에서 자원봉사자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여러분의 자존감과 자긍심을 더 높이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고성군여성단체협의회의 활성화를 더욱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여성의 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촉진,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해온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 여성단체협의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고 했다.


고성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주거환경개선지원 ▲다문화가족 신생아 출산용품 지원 ▲멘토·멘티 김장 나누기 ▲장애 가족 밑반찬 지원 ▲결혼이민여성 멘토링 등 다양한 저소득층 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송종구 기자 jgs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