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도시브랜드 개발’을 위한 주민참여 이벤트
‘금천의 긍정적 이미지’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 다양한 경품 제공
6월 30일까지 구청 1층 민원실과 각 동 주민센터에서 주민참여 이벤트 부스 설치
하모니축제 기간인 5월 13일과 14일에는 룰렛 이벤트도 운영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6월 30일까지 ‘도시브랜드 개발을 위한 주민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금천구는 새로운 도시브랜드 개발에 주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금천구청 1층 민원실과 각 동 주민센터에 주민참여 이벤트 부스를 운영한다.
참여하는 주민은 이벤트 부스를 방문해 ‘금천은 ○○○이다’ 형식으로 평소에 생각하고 있는 금천의 긍정적 이미지를 한 단어로 표현하면 된다. 해당 이벤트는 금천구청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금천구는 참여 주민 중 5월과 6월에 각 50명씩 총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과 햄버거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금천 하모니 축제 기간인 5월 13일과 14일에는 금천구청 앞 도로에서도 도시브랜드 개발 이벤트를 위한 현장 부스를 운영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주민은 룰렛 돌리기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도시브랜드의 핵심 요소를 주민과 함께 찾아가고자 하니 주민들께서는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강동구, 20일 어린이 대축제 ‘우리가 그린 놀이터’ 개최
5월 20일 강동구청과 강동어린이회관에서 ‘환경’주제로 다양한 체험행사 열려
업사이클링 퍼포먼스, 빅블록 상상놀이터, 장난감 아나바다 장터 등 환경 주제 행사
강동구(이수희 구청장)는 20일 어린이 대축제 ‘우리가 그린 놀이터’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강동구청과 강동어린이회관에서 열리는 2023 강동 어린이 대축제 ‘우리가 그린 놀이터’에서는 현재의 기후위기 시대 속 영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환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환경과 관련된 다양한 놀이를 체험해 볼 수 있다.
강동구청 열린뜰 잔디광장에서는 ▲업사이클링 퍼포먼스 ▲마술쇼 등 다채로운 공연과 함께 ▲나만의 장난감 만들기 ▲몸 쑥쑥 체험(건강증진운동) ▲선생님과 함께하는 만들기 세상 ▲낚시 놀이터 ▲다문화 전통놀이체험 ▲장난감 아나바다 장터 ▲영유아 플로깅 캠페인 등 각종 놀이체험도 진행해 어린이들의 참여를 유도한다.
또, 강동경찰서, 강동소방서, 강동급식센터, 점자도서관 등에서도 프로그램 홍보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체험을 동시에 해 볼 수 있다. 잔디광장에서 운영하는 모든 체험은 1000원만 내면 모두 이용할 수 있다.
강동어린이회관(성내로6길 16)에서도 ▲해설이 있는 가족 클래식 공연 ▲빅블록 상상놀이터 ▲하늘정원(비눗방울, 포토존, 생태체험) ▲맘스정원 가족 쉼터 등을 선착순 무료로 운영한다.
구는 안전한 어린이 행사를 위해 강동구청과 강동어린이회관에서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을 각각 3회차(10:00 ~ 16:00)로 나눠 100% 사전예약 방식으로 진행, 예약은 10일 오전 10시부터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이밖에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시적으로 ‘서울형 키즈카페’와 ‘아이맘강동’에서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해 아이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서울형 키즈카페에서는 평생학습관과 연계한 생애주기별 유아동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아이맘강동에서는 ‘FUN FUN 놀이학교’란 이름으로 실내놀이터 3개 지점(강일점, 천호공원점, 길동점)에서 오감놀이와 신체놀이 등 아이들의 상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서점옥 보육지원과장은 “이번 강동 어린이 대축제가 재미와 볼거리만 제공하는 축제가 아닌 미래 환경을 생각하는 건강한 놀이문화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마음껏 참여하고 누리며 즐거운 시간 보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강동어린이회관으로 전화해 문의하면 된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