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온라인 공개 ‘K-MOOC’ 개별강좌 3건 뽑혀

동서대학교 강좌들이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운영사업’ 공모에서 선정됐다.


2023년 선정된 개별강좌는 ▲한국예술과 디자인 입문(윤지영 교수, 장주영 교수) ▲일상생활 속 경영 이야기(공희숙 교수) ▲수학 초보자를 위한 눈으로 보는 수학(이민아 교수) 총 3강좌이다.

공모에 앞서 동서대학교 원격교육센터에서는 K-MOOC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해 강좌개발계획 컨설팅을 진행했고 그 결과 총 3강좌 모두 공모에 선정됐다.

(왼쪽부터)윤지영교수, 장주영교수, 공희숙교수, 이민아 교수.

(왼쪽부터)윤지영교수, 장주영교수, 공희숙교수, 이민아 교수.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예술과 디자인 입문’ 강좌는 동·서양, 한·중·일, 동아시아의 조형예술을 비교하고 다양한 작품 사례와 시각적 자료를 보며 한국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현장 견학 또는 온라인 견학을 진행해 한국문화를 체험한다.


‘일상생활 속 경영 이야기’ 강좌는 소비자의 현명한 소비활동과 합리적 의사결정 설계, 기업과 경영자의 모습, 변화하는 기업과 환경, 국제경영 전략 등을 신문과 방송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마지막으로 ‘수학 초보자를 위한 눈으로 보는 수학’ 강좌는 기초수학 능력이 부족한 학습자를 대상으로 수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선정된 신규 강좌는 올 9월부터 케이무크 플랫폼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동서대학교는 2018년 K-MOOC 개별강좌 선정을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제공해 왔으며 현재 ▲실전 타이포그래피(김경원 교수), ▲사랑에 대하여: 과학으로 배우는 성과 젠더(박혜영 교수) 2강좌가 진행 중이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