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이달 초특가 자체 브랜드(PB) 득템 시리즈 22번째 상품으로 가성비를 극대화한 '피자 득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CU가 내놓는 피자 득템은 조리의 간편성을 높인 7인치 사이즈 피자로 2900원에 즐길 수 있다. 일반적으로 피자를 배달해 먹을 때 드는 비용의 10분의 1 수준이다. 해당 상품은 CU에서 판매하는 다른 냉동 피자 상품과 비교해서도 같은 중량(145g) 기준 최대 40%가량 저렴하다.
CU가 초특가 피자 득템을 출시하는 것은 물가 인상 여파에 배달 음식 가격이 급격하게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 식비 부담을 덜기 위해서다. 피자 득템은 득템 시리즈의 첫 냉동 상품이다. CU는 "최근 지속되는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보관해뒀다 먹을 수 있는 냉동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 특별히 기획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CU 냉동 피자 매출은 전년 대비 22.5% 올랐다. 올들어서도 1월 26.5%, 2월 19.4%, 3월 25.3%로 두 자릿수의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달(4월1~13일)에는 전년 동기 대비 60.5% 매출이 오르며 높은 수요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CU가 내놓는 피자 득템은 에멘탈, 모짜렐라, 고다, 체다 치즈 등 총 4가지 치즈를 사용해 고소하고도 짭짤한 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는 콰트로 치즈 피자다. 피자 도우는 최대한 얇게 만들어 바삭함을 살리고 토핑은 듬뿍 넣어 맛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 다른 피자 상품 대비 약 20%p 만큼이나 높은 치즈 함유율을 자랑한다.
CU는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퀄리티를 갖춘 상품을 출시할 수 있었던 것은 원재료 수입부터 상품 제조 및 물류까지 전 과정에서 단일 협력사와 계약을 맺고 중간 유통 비용을 대폭 줄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CU는 9년 전부터 즉석 조리용 냉동 피자 등 완제품 거래를 지속하며 신뢰 관계를 구축해 온 협력사와 가성비 상품 제조에 뜻을 모으고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한편 CU는 2021년 업계 최저가 콘셉트로 득템 시리즈를 론칭하고 김치, 라면, 계란, 티슈 등 고객 구매 수요가 높은 다양한 상품을 NB(National Brand) 상품의 절반 수준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해당 시리즈는 올 초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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