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이 지난 10일 검단신도시에 공급하는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방문객을 받으며 본격적인 분양 궤도에 올랐다.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에는 오픈 직후 주말까지 3일간 수많은 내방객이 몰리며 높은 관심도를 실감케 했다.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센트럴파크'는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에 위치하며 지하 3층에서 지상 최고 25층, 10개동으로 총 1049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지난 2021년 검단신도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1차’와 연이어 흥행에 성공한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의 후속 단지이다.
타입별 분양 세대수는 ▲74㎡ 386세대 ▲84㎡A 120세대 ▲84㎡B 226세대 ▲98㎡A 192세대 ▲98㎡B 125세대의 선호도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우수한 교통, 교육, 생활인프라와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모두 갖춘 다(多)세권 단지다. 교통 인프라가 첫째로 눈에 띈다. 인천 1호선 연장 신설역(102역)이 가까이에 예정되어 있고 서부권 급행철도 (GTX-D)노선도 인근에 들어설 계획 중에 있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김포한강로 등을 통해서도 수도권 각지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개통 예정인 도로들도 주목할 만 하다. 드림로~국도39호선(예정), 검단~경명로간 도로(예정), 원당~태리간 광역도로(예정) 등의 사업도 진행 중이며 이와 함께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중인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까지 완공될 시 수도권 전 지역은 물론 마곡, 여의도, DMC(디지털미디어시티) 등 서울 서북부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우수한 자녀 교육여건도 갖췄다.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유치원이 위치해 있으며 단지 내 어린이집도 조성된다. 비롯해 초·중·고교(예정) 부지가 계획되어 학령기 자녀들을 이사 걱정 없이 키울 수 있는 원스톱 안심통학 ‘학세권’ 단지로 손색이 없다.
아울러 이 단지는 녹지가 3면을 감싸고 있는 대표적인 ‘공세권’ 아파트다. 단지 바로 앞에 대규모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예정)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영구적인 녹지조망(일부세대)과 함께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특히 아파트 옆 황화산은 경사의 등산로를 데크와 야자매트길 등으로 개선하여 주민들의 휴식처로 탈바꿈해 쾌적함을 더했다.
합리적 분양가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수도권 공공택지에 공급되는 분양가상한제 적용 민영주택으로 전용 84㎡ 기준 4억원대 중반에 공급된다. 게다가 인근 지역에서 희소성 높은 전용 98㎡도 5억원 중반대에 공급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규제가 완화되어 청약에 당첨되어도 기존주택 처분조건(1주택자 기준)이 없어진 것도 장점이다.
내방객들은 특히 금강주택만의 특화 설계가 적용된 평면에 호평을 남겼다. 우선 높은 층고가 눈에 띈다. 1층은 약 2.5m, 이외 층은 약 2.4m의 높은 층고로 선보였는데, 평균적인 우리나라 대부분의 아파트의 층고보다 10에서 30cm까지 높은 수준이다.
그 외에 모든 타입에 3개의 침실이 있는데, 거실과 붙어있는 침실은 가변형 벽체로 시공돼 필요에 따라 거실 공간을 훨씬 크게 활용할 수 있어 '광폭설계'가 적용된 거실과 침실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센트럴파크의 청약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3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가 진행된다. 이어 21일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며, 4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정당계약을 받을 예정이다.
1순위 청약 자격 조건 부담도 낮다. 인천광역시 및 서울특별시, 경기도 거주자에게 공급되며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지역별·면적별 예치금 충족)이면 주택이 있어도, 만 19세 이상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만일 청약 가점이 낮더라도 전용 85㎡ 이하에서는 가점제 40% 및 추첨제 60%로 공급하고, 전용 85㎡ 이상의 주택은 100% 추첨제로 공급되어 청약 당첨을 노려볼만 하다.
수많은 내방객들이 몰려든 단지 분양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이 급랭하면서 사실 걱정도 많았지만, 뛰어난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이 합쳐지면 충분히 현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했다"며 "예상보다 훨씬 많은 내방객이 찾아 주셨다.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성실 시공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 3차 센트럴파크 견본주택에서는 청약자를 대상으로 벤츠 E클래스, LG 스타일러 등 상품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