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헤드폰 열풍"…에이블리 음향기기 거래액 급증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음향기기 카테고리의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1~2월 기준 에이블리 내 음향기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대비 230%(3.3배) 증가했다. 지난달 6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 음향기기 기획전에서 글로벌 테크 브랜드 소니(SONY)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직전 동기간(2월 3일~5일) 대비 7배가량 증가했다. 동기간 사운드 전문 브랜드 브리츠(Britz)의 에이블리 거래액도 3배가량 대폭 늘었다.

소니(SONY) WH-CH520 블루투스 무선 헤드셋 [사진제공=에이블리]

소니(SONY) WH-CH520 블루투스 무선 헤드셋 [사진제공=에이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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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블리는 패션 업계를 휩쓴 ‘Y2K(2000년대 세기말 감성)’ 트렌드가 일상으로 확대된 점을 성과의 주요 원동력으로 꼽았다. 패션, 뷰티뿐 아니라 라이프 카테고리에서도 스타일을 중시하는 MZ(밀레니엄+Z세대)세대가 늘어남에 따라 귀 전체를 덮는 커다란 헤드폰으로 Y2K 감성을 뽐내는 이들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에이블리는 업계 1위 규모 유저가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앱인 만큼 검색량, 판매량 등 다양한 지표를 통해 음향기기 카테고리의 인기가 나타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에이블리를 통해 누구보다 빨리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취향에 맞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서희 기자 daw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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