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산양삼 제품 포장재 생산·개발 희망업체 모집

경남 함양군은 2023년 함양 산양삼 제품 포장재 생산 및 제품개발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를 오는 3월 13일까지 모집한다.


함양 산양삼 제품 포장재 생산 및 제품개발 사업은 산양삼의 가공·유통산업을 육성하고 활성 산양삼과 함양 농·특산물을 융합 활용한 건강식품 상품화를 통해 농·특산물 가치향상과 항노화 6차산업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군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산양삼을 활용한 기능성 식품 상품화 및 포장재 생산을 통해 산양삼의 경쟁력을 높이고 2차 가공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경남 함양군청.

경남 함양군청.

원본보기 아이콘

지원 대상은 산양삼을 활용한 융합제품 생산, 판매하거나 하고자 하는 업체 또는 농·특산물생산자단체(영농조합법인·작목반 등)로, 2023년 지원일 기준 현재 소재지(본사·공장·생산지역 등)가 함양군에 있어야 하고 지원금의 50% 이상을 현금 자부담할 수 있어야 한다.


지원 분야는 2개 부문으로 제품 개발은 건당 3000만원까지, 제품 포장재 생산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3월13일까지며 희망업체 및 단체는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한 후 함양군 산삼 항노화와 산삼 산업 담당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함양군은 선정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할 예정으로 선정 업체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