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여성취업교육 ‘요양보호사자격 취득과정’ 교육생 모집

경력단절 여성 취업지원 강화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경북 영양군은 오는 24일까지 여성의 직업능력 개발과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지역특화 여성취업교육(요양보호사 자격 취득과정)은 여성 취업과 연계할 수 있는 교육사업 추진으로 전문 자격증 취득을 위해 진행되며,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사회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지역특화 여성취업교육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과정’ 교육생을 모집하는 영양군.

지역특화 여성취업교육 ‘요양보호사 자격 취득과정’ 교육생을 모집하는 영양군.

원본보기 아이콘

여성취업교육 신청 대상자는 영양군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돼 있는 여성이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한부모 가정·차상위, 기타 저소득가구 등 취업에 취약한 여성 14명을 먼저 선발한다.

또한 다음 달 13일부터 교육과정이 시작되며, 4주 교육 후 실습 과정에 들어가게 된다.


오도창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 기회를 제공해 경제활동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기회를 만드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