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I국제정책대학원,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모금 캠페인 실시

KDI국제정책대학원,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모금 캠페인 실시 원본보기 아이콘

KDI국제정책대학원(원장 유종일, 이하 KDI대학원)은 튀르키예의 지진 피해 복구와 피해 이웃들의 구호를 위해 지난 13일, 성금 약 6백만원을 튀르키예 대사관을 통해 기부하였고, 현지 KDI대학원 동문을 통해 옷, 이불, 양말 등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KDI대학원은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2월 9일(목)부터 2월 13일(월)까지 국내외 동문, 재학생, 교직원 대상으로 긴급 모금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1997년 개교 이래 배출된 141개국의 6천 7백여명의 국내외 동문 및 재학생들의 끈끈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이번 캠페인에 약 73명의 동문이 참여하였다.

튀르키예 국적의 KDI대학원 동문 사딕 유렉(도시개발부처 공무원)은 ‘KDI대학원의 사려 깊은 활동과 메시지가 튀르키예 출신 동문들과 가족들에게 큰 의미가 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고, 기부에 참여한 학생들은 ‘정말 좋은 취지의 활동 같습니다. 잘 전달해주세요.’ 등의 따뜻한 메시지를 보내왔다.


KDI대학원 유종일 원장은 “갑작스러운 강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분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이 구호금과 물품들이 현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