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 루컴즈힐 더테라스, 규제완화로 온기 도는 분위기 속 분양 이어가

송파 루컴즈힐 더테라스, 규제완화로 온기 도는 분위기 속 분양 이어가 원본보기 아이콘

각종 부동산 규제완화 소식이 이어지면서 이전보다 더해지는 분양시장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가운데, 분양을 진행 중인 소형주택 및 오피스텔 ‘루컴즈힐 더테라스(LUCOMS HILL the terrace)’가 강남3구인 서울 송파에 자리하고 있어 부동산 규제의 수혜를 받는 지역 중 하나로 알려지는 중이다.


‘루컴즈힐 더테라스’는 송파구 석촌동 일대에 소형주택 지상 2~8층, 오피스텔 지상 3~10층 규모로 들어선다.

현재 모델하우스 오픈 이후 활발한 분양을 진행하고 있는 중으로,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정책 규제완화의 요소로 인하여 부동산 가격 하락에 대한 시그널이 감소하고 있어 분양 관련 문의 및 실제 계약으로 이어지는 상담이 빠르게 늘고 있다고 전한다.


특히 국토부가 발표한 2023년 업무계획에 따른 주택시장 연착륙을 위한 규제 정상화 방안에서는 강남, 서초, 송파의 강남3구 규제 지역 전매제한이 3년으로 되면서 아파트 분양시장의 분위기가 크게 바뀌게 됐고 그 수혜를 ‘루컴즈힐 더테라스’가 그대로 받을 수 있게 됐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이미 ‘루컴즈힐 더테라스’는 입지적으로 생활에 편리한 각종 인프라를 가지고 있는 지역이라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와 금번 규제완화 내용들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대형 랜드마크 쇼핑몰인 롯데월드몰이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는데다 잠실롯데월드, 석촌호수도 교통이동 없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대표적이며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키자니아 등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올림픽공원, 백제고분공원, 송리단길, 롯데콘서트홀도 도보 5분 거리로 더 가깝다.


또한 더블역세권인 지하철 8호선과 9호선 석촌역이 도보 2분 거리인데다 9호선 급행 황금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고 버스 이용도 용이하다는 점에서 지리적 이점은 더해진다.


전반적으로 프리미엄 주거 환경의 장점인 근접한 교통과 생활편의 시설, 교육, 여가와 쇼핑의 문화생활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서울 중 가장 이상적인 주거지역으로 꼽히는 송파의 가장 큰 장점인데, ‘루컴즈힐 더테라스’가 이를 그대로 수용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루컴즈 관계자는 “높아지는 금리 등으로 수도권 아파트 분양과 관련해서 주춤하는 모습이 이어졌지만 루컴즈힐 더테라스는 입지적인 장점이 커 큰 영향은 없었는데, 이번 규제완화로 인해 더욱 주목을 받게 됐다”며 “현재 중도금 납입조건 완화 특별혜택도 제공 중이므로 송파의 보물이라 불리는 프리미엄 소형주택 및 오피스텔을 장만코자 한다면 이번 기회를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