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의 날’ 행사 실시

임실군산림조합 ‘산림경영지도의 날’ 행사 실시 원본보기 아이콘

[임실=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노식 기자] 전북 임실군산림조합(조합장 문용운)이 지난 10일 임업소득 증대를 위한 ‘1월 산림경영지도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11일 임실군산림조합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밤나무 접목 실습, 재배방법 등 밤나무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접목의 경우 접목자의 숙련된 기술이 필요해 많은 임업인들이 어려워하는 임업기술이였으나 이번 교육으로 접목에 대한 접근성을 낮추고 많은 임업인들이 접목기술을 습득해 임업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교육을 개최했다.


교육에 참석한 임업인 강 모씨는 “평소 포르단 품종을 접목하고 싶어 접목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접목을 꺼려고하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접목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교육이였다”며 “조합에서 실질적으로 임업인들이 필요한 교육을 열어줘서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문용운 임실군산림조합장은 “앞으로도 임실군 관내 산주·조합원의 권익향상과 소득증대를 고민하고 임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진행해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임실=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노식 기자 baek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