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외식 전문기업 GFFG는 3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GFFG의 첫 번째 투자유치로, 알토스벤처스가 주도하고 쿼드자산운용이 함께했다.
GFFG는 2015년 설립된 외식 전문기업으로, 국내 도넛 열풍을 몰고온 ‘노티드’를 중심으로 ‘다운타우너’, ‘리틀넥’ 등 총 9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애니오케이션’과 ‘키마스시’를 새로 열었고, 위스키바 ‘오픈엔드’ 청담점을 열며 외연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GFFG는 이번 첫 투자 유치 성공을 기점으로 ▲복합문화 매장 출점 ▲신규브랜드 개발 ▲온라인 커머스 확대 ▲고객 경험 마케팅 전략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업무 환경과 조직을 재정비하고, 우수인력을 적극적으로 채용해 사세 확장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채용에는 본사 정규직 및 전국 매장 정규직(홀, 주방, 바리스타, 파티쉐 등) 모집 부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준범 GFFG 대표는 “해외에서 한국의 문화 산업이 성공적으로 진출한 만큼, 오프라인 기반의 F&B 산업 역시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생각한다”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첫 번째 투자를 발판 삼아 해외에 첫발을 내디딜 준비를 하는 등 신사업 영역 확대에 속도를 내고 사세 확장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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