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TV에서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가입하세요"

유료방송 최초 셋톱에서 간편 가입 가능

KT스카이라이프 "TV에서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가입하세요"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KT스카이라이프는 넷플릭스의 광고형 요금제를 스카이라이프 안드로이드 셋톱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게 됐다고 1일 전했다.


이달 초 국내 출시된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광고형 베이식’은 월 구독료 5500원의 가격으로 콘텐츠 재생 시작 전과 도중에 광고가 함께 제공되는 요금제다. 기존 베이식 요금제보다 4000원가량 저렴하다.

스카이라이프는 국내 유료방송 시장에서 최초로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가입 서비스를 도입했다. 타사는 일반 가입은 가능하지만, 광고형 요금제 가입은 불가능한 상태다.


광고형 요금제를 이용하려면 PC를 통한 넷플릭스 자체 홈페이지를 방문해 가입해야 하는 것과 달리 스카이라이프는 리모컨에 있는 넷플릭스 버튼으로 진입하거나 TV홈 메뉴에서 넷플릭스로 진입해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 가입할 수 있다.


넷플릭스 구독료는 스카이라이프 이용료와 통합 청구된다. 한 번 로그인하면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하기 전까지 셋톱박스 내 로그인이 유지된다. 또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를 통해 가입한 계정으로 TV 외 모바일, PC 등 다른 디바이스에서도 광고형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정훈 마케팅서비스본부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양한 선택으로 최고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청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