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테크팩, 차입금 상환 마무리하고 ‘무차입 경영’ 실현

위기를 기회 삼아 재도약의 발판 마련한 ‘팔도테크팩'

팔도테크팩, 차입금 상환 마무리하고 ‘무차입 경영’ 실현 원본보기 아이콘

식품 관련 포장 전문 생산기업 ‘팔도테크팩'이 다시 한번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철저한 내실경영을 통해 최근 3개년 연평균 15%에 달하는 매출신장을 이룬 팔도테크팩은 2022년 모든 차입금의 상환을 마무리하면서 무차입 경영을 실현하였으며, 이는 향후 또 다른 투자 기회 및 신사업 활동의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팔도테크팩은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 및 경기회복의 불확실성이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신규 매출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설비 투자와 공장 증축 등을 통해 지속 성장을 위한 경쟁력 확보에 매진해 왔다.


올해에는 2023년 상반기 가동을 목표로 각종 용기를 생산할 수 있는 압공성형기와 해당 부대설비에 대한 투자가 추가로 진행 중이며, 안정적인 재고 확보를 위한 창고 증축을 완료하여 지난달 준공 승인을 받은 바 있다.


팔도테크팩은 고유가 시기에 따른 원재료 가격의 상승 및 생산·소비 활동이 위축되어 가는 상황에서도 ESG 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소재의 개발과 녹색기술·녹색기술제품 인증을 취득하였고, 친환경 패키징 시장의 선도를 위한 스크랩 재활용 용기 및 Label Free cup 생산 등 자원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또한 회사의 성장과 더불어 인적·물적 자원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와 현지인 채용 및 소외 계층에 대한 저소득 가구 지원, 장학금 후원사업 등을 통해 ‘다함께 꿈을 펴는 풍요로운 사회구현’이라는 경영철학 아래 지역사회와 상생하고자 하는 팔도테크팩의 사회적 책임실천이 진행 중이다.


팔도테크팩은 지난 30여년간 축적된 포장재 생산 기술력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한 기업 브랜드 가치의 상승, 경영진의 의지와 전 임직원의 노력이 더해진 경영 노하우 등 기업의 매출과 더불어 다양한 유무형의 가치실현을 위해 정진하고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