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브릿지 랩 1기 대상에 '두발히어로' 운영사 체인로지스

KT, 'KT 브릿지 랩' 1기 시상식 개최

KT 브릿지 랩 1기 기업과 KT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있는 모습. 사진=KT

KT 브릿지 랩 1기 기업과 KT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있는 모습. 사진=KT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KT는 2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KT 브릿지 랩 1기’로 선발된 9개 스타트업과 6개월간의 액셀러레이팅을 마무리하는 파이널 피칭데이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KT 브릿지 랩은 스타트업이 사업화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KT와 전문 액셀러레이터들이 함께 검토하고 사업 협력과 투자 기회를 만드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KT는 지난 4월 1기를 모집하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더인벤션랩, 에이씨엔디씨와 함께 ‘스타트업 - KT사업부서’ 매칭, 멘토링, PoC(개념증명)를 진행했다.


1기 시상식 대상 기업에는 KT와 도심형 물류센터(MFC) 운영 및 퀵커머스 PoC를 진행한 체인로지스가 선정됐다. 체인로지스는 퀵커머스 서비스를 위한 4시간 당일 도착 물류 배송서비스 ‘두발히어로’를 운영한다.


최우수상은 KT 메타라운지에 실시간 번역솔루션을 연동한 ▲엑스엘에이트에이아이(XL8 Interpret을 통한 AI 기반 실시간 번역 서비스), 우수상은 KT 임대자산의 3D 공간투어 PoC를 진행한 ▲평행공간(3D 공간 투어 솔루션)이 차지했다.

장려상은 ▲메이아이(KT 홍대 애드샵플러스 매장 BI서비스 PoC) ▲셀러노트(KT-롤랩-셀러노트 간 수입물류 내륙배송 PoC) ▲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밀리의 서재와 TTV 기술을 적용한 콘텐츠 PoC) ▲원루프(kt estate와 QR기반 출입/예약 PoC) ▲제이에이치씨 (기가아이즈 연동 화물영상 추적 시스템 PoC) ▲와캠퍼스(KT ‘사장님 혜택존’과 ‘경리나라’ 채널 간 공동 프로모션 기회 발굴) 이상 6개사가 수상했다.


KT는 이들 스타트업과 KT 사업부서 간의 성공적인 PoC의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공동 상품화 등 협력 확대로 이어갈 계획이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